中, 한국·일본·대만·미국 여행 시 필수 구매 화장품 아이템 소개

입력 2015-12-04 08:12  

에센스 라인부터 메이크업까지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 트렌드
화장품 주로 찾는 바잉허우와 지우링허우 잡기 나서야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고공 성장 중이다. 지난 10년 간 연 15.8% 성장, 최근 5년은 매년 20%를 넘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작년 기준으로 중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1,625억 위안(한화 약 29조원)에 달한다. 여기에 화장품 잠재 소비자까지 감안하면 더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무역협회 측은 '14년 보고서를 통해 2018년에 이르면 중국 화장품 시장이 2,668억 위안(한화 약 48조원)에 달한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에서 주요한 화장품 소비자층은 80년대 출생자를 이르는 '바링허우'와 90년대 출생자를 이르는 '지우링허우'가 대표적이다. 이들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소득 증가에 따른 구매력까지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언론은 이 소비자군을 위해 화장품 관련 기사를 보도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특성에 따라 여행지별 필수 구매 아이템을 소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난방망은 중국인 관광객의 주요 여행지 한국, 일본, 대만, 미국별 추천 화장품을 소개했다. 먼저, 한국에선 한방 화장품을 비롯해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브랜드 제품을 소개했다.

▶ Welcome to Korea

난방망은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유기농 녹차로 만들어진 것으로, 주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기능을 지니고 있다. 특히 인공색소와 방부제, 동물성 성분이 없기 때문에 안전하며, 천연성분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Korea 사진출처: 중국 언론 '난방망'/ 왼족부터 이니스프리, VDL, 후 제품

VDL 브랜드 또한 '물광 피부'를 만드는 제품으로 유명하다고 소개했다. "'VDL 프라이머' 제품은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동시에 물광 피부를 만든다. 특히 색조화장품 브랜드로서 메이크업 효과가 탁월하다"고 전했다.

역시 '후'다. 면세점 매장에서 중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후' 브랜드 매장. 후 브랜드의 '환유고' 제품은 '백초의 제왕'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다. "산삼 성분과 시베리아산 녹용, 동충화초 등 60여개 종류 약재로 만들어 주름 방지 및 수분 공급에 탁월하다"고 전했다.

▶Japan, 화장품은 이걸 택해라

SK-Ⅱ, POLA, Shiseido가 일본 여행시 화장품 구매 필수 아이템으로 선정됐다.

Japan 사진출처: 중국 언론 '난방망'/ 왼쪽부터 SK-Ⅱ, POLA, Shiseido 제품.

SK-Ⅱ는 아시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로, 일본의 고급스러운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에센스는 독특한 외관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이모을 끌고 있다는 보도다.

또한 POLA 브랜드는 한국에선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B.A' 마사지 크림이 미용 전문가 연구팀이 피부 정화에 필요한 요소를 골라 만든 것으로 주름 개선 및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소개됐다.

시세이도 에센스는 "피부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반점이나 주름, 탄력 강화 등의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도됐다.

▶대만의 화장품은 이걸로

DR.WU 아몬드산 화이트 에센스, For Beloved One 화이트 섬유 마스크 팩, 나의 아름다운 일기-마스크 팩이 소개됐다.

YUYU 사진출처: 중국 언론 '난방망'/왼쪽부터 DR.WU 아몬드산 화이트 에센스, For Beloved One 화이트 섬유 마스크 팩, 나의 아름다운 일기-마스크 팩.

DR.WU 아몬드산 화이트 에센스는 주요 성분이 이름 그대로 아몬드다. 그래서 민감성 피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주요 효과는 깊은 모공 내에 노폐물을 제거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이다. 멜라닌을 감소시켜 미백 효과까지 볼 수 있다.

For Beloved One 화이트 섬유 마스크 팩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약 특허 화이트 제품"이라고 소개됐다.

나의 아름다운 일기-마스크 팩은 와인 폴리페놀이 주 성분이며, 피부의 건강을 도와주는 한편, 주름 개선·피부 탄력 회복에 효과적이다.

▶미국의 유명 브랜드 화장품

JH_0008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키엘의 보습 크림은 "24시간 수분을 공급해주는 코스메틱으로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수분이 쉽게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겨울에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소개됐다.

한편, 중국의 화장품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각국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나서고 있다. 특히 면세시장은 글로벌 경쟁의 장으로서 중국 내 브랜드 파워가 입증되는 곳이기도 해 수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머무르게 하고 있다. 소개된 브랜드 외에도 브랜드들만의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선호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fovoro@kdfnews.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